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10

[성공명언]'빌게이츠'가 말한 뜨끔한 명언 [ '빌게이츠'가 말한 뜨끔한 명언]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건, 죄가 아니지만 당신의 가정이 화목하지 않은건 당신의 잘못이다. 실수는 누구나 한번쯤 아니 여러번 수백 수천번 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건 못난 사람이다. 인생은 등산과도 같다 정상에 올라서야만 산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듯 노력 없이는 정상에 이를 수 없다. 때론 노력해도 안되는게 있다지만 노력조차 안 해보고 정상에 오를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폐인이다. 가는말을 곱게 했다고 오는 말도 곱기를 바라지 말라. 다른사람이 나를 이해 해주길 바라지도 말라. 항상 먼저 다가가고 먼저 배려 하고 먼저 이해하라. 주는만큼 받아야 된다고 생각지 .. 2019. 5. 29.
[좋은글귀]세상을 살아가면서 [ 세상을 살아가면서 ]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이 와도 견뎌내고,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힘은 어떻게 얻어지는 것일까, ㅤ 답은 간단하다. 지금보다 더 힘든 상황에 처하지 않았음을 감사하는 것이다. 그러면 용기를 얻게 된다. ㅤ 어둠의 터널을 아직 들어가보지 않고서는 내가 가장 힘들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ㅤ 다만, 힘들다고 느낄 뿐이다. ㅤ 그러나 나는 힘들다고 느끼고 있는 그대들을 응원한다. ㅤ 지금 힘들다고 느끼고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인생을 경주하고 있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ㅤ 그것이 비록 도전이 아니더라도 지금 괴로울 만큼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ㅤ 절망과 한숨이 희망과 경탄으로 바뀌는 것, 그것이 삶의 드라마다. ㅤ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ㅤ -전옥표중에서 - .. 2019. 5. 26.
[좋은글]누군가가 우리에게 누군가가 우리에게 고개를 한 번 끄덕여주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미소 지을 수 있고 또 언젠가 실패했던 일에 다시 도전해볼 수도 있는 용기를 얻게 되듯이 소중한 누군가가 우리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을 때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밝게 빛나며 활기를 띠고 자신의 일을 쉽게 성취해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소중한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우리들 스스로도 우리가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되겠지요. 우리가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을 때 어떤 일에서든 두려움을 극복해낼 수 있듯이 어느 날 갑작스레 찾아든 외로움은 우리가 누군가의 사랑을 느낄 때 사라지게 됩니다. -카렌 케이시 "우리는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입니다." 중-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2019. 5. 25.
[힘이되는좋은글]나에게 하는 칭찬 [ 나에게 하는 칭찬 ] 잡고 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픕니다. 들고 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픕니다. 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목이 아픕니다. 지고 있는 것이 많으면 어깨가 아픕니다. 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눈이 아픕니다. 생각하는 것이 많으면 머리가 아픕니다. 품고 있는 것이 많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모두 다 내려놓으세요 전부 다 놓아 버리세요 그리고 편안하게 사세요. 우리가 아픈 것이 많은 것은 모두 다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힘이 들 땐 잠시 내려놓고 쉬세요. 그럴 땐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해주세요. "여기까지 참 잘 왔구나! 고생했네 힘들었지"라고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보내 보세요. "이만하면 열심히 안 살았나? 그래 참 잘하고 있다." 소소한 한마디가 그 어떤 힘보다 강하.. 2019. 5. 24.
[좋은글]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지혜 7가지 [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지혜 7가지 ] 1. 그를 인격체로 존중하라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 고유의 인격체로 존중해주어야 그 사람의 마음을 열 수 있다. 갓난아이조차도 자신이 존중받는지를 느낀다. 2. 그 사람 입장에 서보라 무엇이든 나의 마음을 전달하기 전에 그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일까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그러면 그 사람이 원하는 것과 내가 주고자 하는것을 일치 시킬 수 있다. 3. 애정과 관심을 지속하라 일시적인 관심은 무관심보다 더 큰 상실감을 준다. 한두 번 존중하고 배려해주다가 참지 못해 포기하거나 관심을 꺼버리는 것은 상처만 남길 뿐이다. 4. 그 사람의 존재 자체에 감사하라 그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해주었거나 무엇이 되어주었기 때문이 아니라 단지 내 곁에 존재해준다는 이유만으로 내 삶은 .. 2019. 5. 23.
[힘이되는글]걱정하지마 잘 될거야 [ 걱정하지마 잘 될거야 ] 힘들면 잠시 나무 근처의 벤치에 앉아 숨을 고르자 고민해도 달라질게 없다면 딱 오늘까지만 고민하고 내일은 내일의 삶을 살자 꿈을 꾸어도 달라질게 없어도 그래도 내일부터 다시 꿈을 꾸자 웃음이 안 나온다고 해도 그래도 내일부터 그냥 이유없이 웃기로 하자 힘들다고 술로 지우려 하지 말고 아프다고 세상과 작별 할 생각 말고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사람을 원망하지 말고 위기가 닥쳤다고 짜증 내지 말고, 그러려니 하자 좋지 않은 일은 심플하게 생각하고 좋은 일은 길고 복잡하게 자꾸 끄집어내자. 힘을 내자 우리 모두 후회 없이 부딪치자 두렵지만 이겨내자 인생은 다행히 내일도 계속된다. - 김현태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림 매일 새로운 이미지 .. 2019. 5.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