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23

[좋은글귀]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푸른하늘처럼 투명하게새벽공기처럼 청아하게언제나 파란 희망으로 다가서는 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들판에 핀 작은 풀꽃같이바람에 날리는 어여쁜 민들레같이잔잔한 미소와 작은 행복을 주는 사람 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따스한 햇살이 되어시린 가슴으로 아파할때포근하게 감싸주며 위로가 되는 사람 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긴 인생여정에 정다운 벗되어꼭 사랑이 아니여도꼭 가슴이 뜨겁지 않아도어깨동무하며 서로의 온기를 나누는 사람 너에게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가장 힘들때 생각나는 사람가장 기쁠때 보고싶은 사람가장 외로울때 그리운 사람 너에게 나는 그런 한사람이고 싶다. - 가을 이야기中 -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 2019. 2. 28.
[인생명언]인생을 현명하게 사는 방법 [ 인생을 현명하게 사는 방법 ] 1. 끝까지 꿈을 버리지 마세요. 다 꺼진 불씨가 살아나 산을 불태웁니다. 2. 사람을 미워하지 마세요. 미운 놈 떡 하나 더 주세요. 3. 말로 상처를 입히지 마세요. 칼로 입은 상처는 회복되지만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갑니다. 4. 끝까지 자신을 포기하지 마세요. 내가 나를 먼저 믿어줘야 남도 나를 믿어줍니다. 5. 죽는소리를 내지 마세요. 사람은 그렇게 쉽게 안 죽어요. 6. 어두운 생각을 하지 마세요. 캄캄한 골방으로 들어가지 말고 햇빛 찬란한 밖으로 나오세요. 7. 마음을 닫지 마세요. 대문을 열면 도둑이 들어오지만 마음을 열면 기회와 행운이 들어옵니다. 8. 끝까지 일을 손에서 놓지 마세요. 할 일이 없으면 주변 청소부터 하세요. 주변과, 몸과, 마음이 깨끗하.. 2019. 2. 25.
[좋은글]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동행] 손을 잡으면 마음까지 따뜻해 집니다 누군가와 함께 가면 갈 길이 아무리 멀어도 갈수있습니다. 눈이 오고 바람 불고 날이 어두워도 갈수 있습니다 바람 부는 들판도 지날 수 있고 위험한 강도 건널 수 있으며 높은 산도 넘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함께라면 갈 수 있습니다. 나 혼자가 아니고 누군가와 함께라면 손 내밀어 건져 주고 몸으로 막아 주고 마음으로 사랑하면 나의 갈 길 끝까지 잘 갈수 있습니다. 이 세상은 혼자 살기 에는 너무나 힘든 곳입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사랑해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의 손이라도 잡아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믿어야 하며 단 한사람에게라도 나의 모든것을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동행의 기쁨이 있습니다. 동행의 위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누군가의 .. 2019. 2. 24.
[좋은글귀]마음의 원을 그리다 [ 마음의 원을 그리다 ] 사랑함에 있어 사랑하는 이의 허물까지 사랑하게 하옵소서 천만번의 영겁속에 맺어진 인연 헛되이 여기지 않도록 하여주시옵고 그리하여 내 목숨다하는 그날까지 그 사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옵소서 일을 함에 있어 항상 배움의 자세를 늦추지 않게 하옵시고 겸손함으로 자만함을 누르게 하옵시고 나로인해 상처받는 동료가 없도록 하옵소서 어느곳 어느자리에 있던지 최고가 되도록 끊임없이 발전해가는 모습이게 하옵소서 나 자신을 사랑함에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끼게 하옵시고 세상을 향해 당당함으로 내어놀 수 있도록 가꾸는 부지런함으로 살게 하옵소서 남은 生동안에 이 모든것을 가슴에 담고 미소와 사랑으로 살아갈 수있도록 하옵소서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 2019. 2. 22.
[좋은글]맑은 물처럼 맑은 마음으로 [맑은 물처럼 맑은 마음으로] 소중한 것은, 행복이라는 것은 꽃 한 송이, 물한 모금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우리는 오직 눈으로만, 감각을 통해서만 찾으려 하기 때문에 정작 찾지 못한답니다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눈으로 소중한 것을 찾을 줄 알아서 작은 꽃 한 송이에서 상큼한 행복을 들추어 내고, 물 한 모금에서 감동의 눈물을 찾을 줄 아는 순수한 마음을 간직함으로써 작은 일에도 감동할줄 알고, 사소한 물건에서도 감사를 느끼는 맑은 마음을 단 하루라도 간직하고 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내 마음도 이토록 아름다울수 있구나' 하는 느낌이 1분이라도 내게 머물러서 마음으로 조용히 웃을 수 있는 그런 순수한 미소를 잠시라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中 -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2019. 2. 21.
[좋은글]천천히 바라 보아라 [천천히 바라 보아라] 좋다고 해서 금방 달려들지 말고... 싫다고해서 금방 달아나지 말고.. 멀리 있다고 해서 잊어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고 해서 소홀하지 말고 '악'을 보거든 뱀을 본듯 피하고 '선'을 보거든 꽃을 본듯 반겨라... 부자는 빈자를 얕잡아보지 말고... 빈자는 부자를 아니꼽게 생각지 말고... 은혜를 베풀거든 보답을 바라지 말고... 은혜를 받았거든 작게라도 보답하고... 타인의 것을 받을 때 아에 서지 말고... 내것을 줄 때 뒤에 서지 말라... 타인의 허물은 덮어서 다독거리고... 내 허물은 들춰서 다듬고 고치고... 사소한 일로 해서 원수 맺지말고 이미 원수 맺었거든 맺은 자가 먼저풀라... 모르는 사람 이용하지 말고.. 아는 사람에게 아부하지 말고... 공식적인 일에서 나.. 2019. 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