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32

[좋은글]마음의 주문 [ 마음의 주문 ] 오늘도 마음의 주문을 외웁니다.행복하다, 행복하다행복하다고행복해지고 싶다고그래서 웃습니다. 오늘도 마음의 주문을 외웁니다.웃자, 웃자웃어보자고웃다 보면 마음에 드리워진어두운 그림자 어느새밝은 빛으로 물들이고불행은 행복의 꽃을 피웁니다. 오늘도 마음의 주문을 외웁니다.먼저 건네는 미소가누군가의 얼굴에작은 행복의 미소 짓기를그 미소에 내 마음도 행복해집니다. 오늘도행복하다, 행복하다웃자, 웃어보자고마음에 주문을 외웁니다. -'가끔은 그렇게 살고싶다' 중-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림 매일 새로운 이미지 업데이트 → https://bit.ly/3eFyxzS 좋은아침 - 인사말 이미지 좋은글귀 모음 아침저녁인사 - Google Play 앱 좋은아침 좋.. 2019. 1. 31.
[좋은글]삶을 위한 지침 [ 삶을 위한 지침 ] 다른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많이, 그리고 진심으로 기뻐하며 주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시를 외우라. 들리는 모든 것을 믿지는 말라. 때로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써버려라. 아니면 실컷 잠을 자라.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으라. 다른 사람의 꿈을 절대로 비웃지 말라. 꿈이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니까. 사랑은 깊고 열정적으로 하라. 상처받을 수도 있지만. 그것만이 완전한 삶을 사는 유일한 길이다. 위대한 사랑과 위대한 성취는 엄청난 위험을 동반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실패하더라도, 그것을 통해 배움을 얻는 일에까지 실패하지는 말라. 때로는 침묵이 가장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라. 변화하는 데 인색하지 말라. 그러나 자신의 가치관을 지키라. 무엇보다 바람직하고.. 2019. 1. 30.
[좋은글]하루의 행복 [ 하루의 행복 ] 이른 새벽 눈을 뜨면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밥과 몇 가지 반찬,풍성한 식탁은 아니어도오늘 내가 허기를 달랠 수 있는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누군가 나에게 경우에맞지 않게 행동할지라도 그 사람 으로 인하여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있음을 감사하렵니다. 태양의 따스한 손길을 감사하고, 바람의 싱그러운 속삭임을 감사하고, 나의 마음을 풀어한 편의 시를 쓸 수 있음을 또한 감사하렵니다. 오늘 하루도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 가야겠습니다. 이토록 아름다운 세상에 태어 났음을커다란 축복으로 여기고가느다란 별빛 하나, 소소한 빗방울 하나에서도눈물겨운 감동과환희를 느낄 수 있는맑은 영혼의 내가 되어야겠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것은나를 믿고 사랑하는 것이고.. 2019. 1. 29.
아버지가 말해주는 화목가정 10가지 [ 아버지가 말해주는 화목가정 10가지 ] 1. 아내를 관리하지 말라. 아내는 재산이 아니라 동반자이다. 동반자란 명령의 관계가 아니라 협조의 관계이다. 2. 결혼 초기에 보여 주었던 사랑을 계속 보여 주라. 계속적으로 흐르지 않는 사랑은 썩게 마련이다. 사랑은 연탄불과 같다. 계속 붙지 않으면 꺼지게 된다. 3. 기다리지 말고 먼저 하도록 하라. "시간이 가면 해결되겠지 남자 체면에 그럴 수 있나? 여필종부 아닌가? 여자의 미덕은 순종이다." 라는 생각은 아예 말라. 4. 아내를 생과부로 만들지 말라. 새벽 한 두시에 늦게 들어오는 버릇을 고치라. 휴일에 혼자 외출하지 말라. 5. 아내를 남과 비교하지 말라. 가정에서 내 남편, 내 아내가 최고라는 긍지를 갖고 살라. 6. 상을 찌푸리고 집에 들어가지 .. 2019. 1. 28.
[행복해지는글]침에 우리는 행복하자 [ 아침에 우리는 행복하자 ] 오늘 아침에 우리는 서로에게 미소가 되자. 어제보다 조금 더 겸손해져서 서로서로 대할 때 얼굴에 가득한 미소가 되고 그 미소가 둘이 되고 셋이 되고 그 이상이 되어 행복한 마음으로 시작한다면 얼마나 좋으랴. 오늘 아침에 우리는 부드러움으로 하루를 열자. 목소리를 조금 더 부드럽게 하여 듣는이들과 함께하는 이들이 화평해지고 그 화평한 마음들이 동료가 되고 이웃이 되면 만나는 사람마다 얼마나 행복하랴. 우리가 맞이하는 매일의 아침이 어느 한 날 소중하지 않은 날은 없겠지만 내가 좀 더 겸손하고 부드러움으로 아침을 맞이하여 만나는 이에게 미소가 되고 화평이 된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얼마나 행복하랴. -'시는 아름답다' 중에서-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 2019. 1. 27.
[좋은글]나를 아름답게 해주세요 ​ [나를 아름답게 해주세요] ​ 날마다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해주세요 ​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해주고 마음을 겸손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해주세요 ​ 인내하게 해주세요. ​ 인내는 잘못을 참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깨닫게 하고 기다림이 기쁨이 되는 인내이게 해주세요 ​ 용기를 주세요 ​ 부끄러움과 부족함을 드러내는 용기를 주시고 용서와 화해를 미루지 않는 용기를 주시고 누구의 말이나 귀 기울일 줄 알고 지켜야 할 비밀은 끝까지 지키게 해주세요 ​ 그러나 폭풍이 몰려와도 쓰러지지 않게 하시고 고난.. 2019. 1.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