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0

[좋은글]인생의 빈 잔에 채워질 아름다운 인연 [인생의 빈 잔에 채워질 아름다운 인연] 삼동에 기나긴 밤 얼어붙은 시린 가슴을 열고 켜켜이 쌓인 그리움을 말하면 내가 곁에 있어줄께 선뜻 대답하는 사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춰온 이슬 맺힌 사연 털어놓으면 대접에 동동주를 가득 따르며 같이 아파하고 눈물까지 함께 하는 친구같은 사람 하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면 갈수록 힘들고 험한 세상 인생의 고삐가 조여져 아파하면 바람부는대로 물결치면 치는대로 살자며 내등을 토닥여 줄 사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가길 어려워하면 뒤에 세우고 뒤서가기 어려워하면 앞에 세우고 슬픔의 끈을 당기면 늦추어 주고 희망의 끈을 놓으연 끌어 당기는 보석보다 귀한사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눈빛만 보아도 마음을 읽고 듣지 않아도 아픔을 알며 내 마음을 거울처럼 읽고 내 인생의 .. 2018. 11. 26.
좋아하는걸까? 사랑하는걸까? [좋아하는걸까? 사랑하는걸까?] "좋아하는 건" 그 사람으로 인해 내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것이고, "사랑하는 건" 그 사람이 나로 인해 행복해 졌으면 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면" 욕심이 생기고, "사랑하면" 그 욕심을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구가 멸망해서 탈출하는 우주선이 있다면, "좋아하는 사람은" 내 옆자리에 태우고 싶은데, "사랑하는 사람은" 내 자리를 주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좋아해 는" 들으면 가슴 설레는 것이고, "사랑해 는" 들으면 눈물 나는 것입니다. "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 꽃을 꺾지만, "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꽃에 물을 줍니다. "좋아해"는 웃는 날이 많고, "사랑해" 는 우는 날이 많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은" 내 곁에 두고 싶은데, "사랑하는 사람은" 내가 그 사람 곁.. 2018. 11. 24.
[연인을위한글]예쁜 사랑을 이어가는 20가지 비법 [ 예쁜 사랑을 이어가는 20가지 비법 ] 1. 웃음을 잃지 말 것. 어떤 관계도 유머감각 없이는 유지하기 어렵다. 웃고, 웃고, 또 웃자. 그러면 모든 일들이 긍정적으로 변한다. 2. 잘못이 있으면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고 사과하라. 그리고 상대의 사과도 너그럽게 받아들여라. 3. 상대가 요즘 고민이 있는지를 살펴라. 고민은 신경질과 트러블의 원인. 4. 서로에게 선물공세를 퍼부을 것. 꽃, CD 등등을. 선물은 꼭 비싸지 않아도 상관없다. 5. 같이 할 시간을 만들어 공동의 관심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취미를 즐긴다. 6. 상대를 비판하거나 흠잡는 버릇을 만들지 마라. 7. 끊임없이 포옹하고 손을 잡을 것. 사랑의 스킨십은 만병을 고친다. 8. 서로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라. 9. 화를 억누르지 마라... 2018. 11. 14.
[좋은글]아침마다 눈을 뜨면 [아침마다 눈을 뜨면] 사는것이 온통 어려움 인데 세상에 괴로움이 좀 많으랴 사는 것이 온통 괴로움인데 그럴수록 아침마다 눈을 뜨면 착한 일을 해야지 마음속으로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서로 서로가 돕고 산다면 보살피고 위로하고 의지하고 산다면 오늘 하루가 왜 괴로우랴 웃는 얼굴이 웃는 얼굴과 정다운 눈이 정다운 눈과 건너보고 마주보고 바로보고 산다면 아침마다 동트는 새벽은 또 얼마나 아름다우랴 아침마다 눈을 뜨면 환한 얼굴로 어려운 일 돕고 살자 마음으로 다짐하는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박목월-💖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림 매일 새로운 이미지 업데이트 → https://bit.ly/3eFyxzS 좋은아침 - 인사말 이미지 좋은글귀 모음 아침저녁인사 - .. 2018. 11. 14.
[우정 좋은글]진정한 만남 [진정한 만남] 진정한 만남은 상호간의 눈뜸이다. 영혼의 진동이 없으면 그건 만남이 아니라 한 때의 마주침이다. 그런 만남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끝없이 가꾸고 다스려야 한다. 좋은 친구를 만나려면 먼저 나 자신이 좋은 친구감이 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친구란 내 부름의 응답이기 때문이다 . 끼리끼리 어울린다는 말의 근거도 여기에 있다. 사람이 하늘처럼 맑아 보일 때가 있다. 그 때 나는 그 사람에게서 하늘 냄새를 맡는다. 사람한테서 하늘 냄새를 맡아본 적이 있는가. 스스로 하늘 냄새를 지닌 사람만이 그런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오두막 편지' 중-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림 매일 새로운 이미지 업데이트 → https://bit.ly/3eFyxzS 좋은아.. 2018. 11. 13.
[성공명언]성공을 부르는 말하기 8가지 노하우 [성공을 부르는 말하기 8가지 노하우] 1. 말은 송신자가 아닌 수신자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듣는 이를 배려하는 대화가 필요하다. 이것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첫 번째 원칙이다. 날 위해서가 아니라 상대를 위한 말을 하라. 그리고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어라. 정말 쉬우면서도 간과하기 쉬운 일이다. 2. 오픈 마인드가 필요하다. 팔짱끼고 그래 너 한번 이야기해봐라. 어쩌나 두고 보자는 식은 안 된다. 이미 선을 그어놓고 자기만의 답은 찾은 상태에서 대화에 임하는 것은 상대의 마음을 더욱 닫게 만드는 길이다. 상대로 하여금 내가 그어놓은 벽을 느끼게 하지 말아야 한다. 3. 밝은 표정으로 말하는 사람에겐 사람을 끄는 힘이 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잘 웃는 사람, 표정이 밝은 사람과 .. 2018. 11.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