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스티클

[자기관리 리스티클]마음을 다스리는 글

by 인사말 2018. 12. 6.
반응형

[마음을 다스리는 글]
 
- 복은 검소함에서 생기고, 덕은 겸손에서 생기며, 지혜는 고요히 생각하는 데서 생긴다. 
 
- 근심은 욕심이 많은 데서 생기고, 재앙은 탐하는 마음이 많은 데서 생기며, 
 
- 허물은 경솔하고 교만한 데서 생기고, 죄악은 어질지 못하는 데서 생긴다. 

- 눈을 조심하여 남의 그릇됨을 보지 말고, 맑고 아름다움을 볼 것이며, 
 
- 입을 조심하여 실없는 말을 하지 말고, 착한 말 부드럽고 고운 말을 언제나 할 것이며 
 
- 몸을 조심하여 나쁜 친구를 사귀지 말고, 어질고 착한 이를 가까이 하라. 

-이익 없는 말을 실없이 하지 말고, 내게 상관없는 일을 부질없이 시비치 말라. 
 
-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덕 있는 이를 받들며, 
 
- 지혜로운 이와 어리석은 이를 분별하고, 모르는 이를 너그럽게 용서하라. 

- 순리대로 오는 것을 거절 말고, 가는 것을 잡지 말며, 일이 지나갔음에 원망하지 말라.

- 총명한 사람도 어두운 때가 있고, 계획을 잘 세워도 기대에 어긋나는 수가 있다. 
 
- 남을 손상하면 마침내 그것이 자기에 돌아오고, 세력에 의지하면 도리어 재앙이 따른다. 

- 조심하는 것은 마음에 있고, 지키는 것은 행동에 있다. 
 
- 절약하지 않음으로써 집을 망치고, 청렴하지 않음으로써 지위를 잃는다. 

- 그대에게 평생을 두고 권고하나니 하찮은 일에도 조심하여 놀라워하며 두려워할 일이다. 
 
- 위엔 하늘의 거울이 임하여 있고, 아래엔 땅의 신령이 살피고 있다. 
 
- 밝은 곳엔 진리가 이어져 있고, 어두운 곳엔 귀신이 따르고 있다. 오직 바른 것을 지키고, 마음을 속이지 말지니 조심하고 또 조심하라. 

 

 

💖 좋은아침 인사말 이미지 💖
카톡으로 공유하는 좋은하루 인사말 그림
매일 새로운 이미지 업데이트
→ https://bit.ly/3eFyxzS

 

좋은아침 - 인사말 이미지 좋은글귀 모음 아침저녁인사 - Google Play 앱

좋은아침 좋은저녁 요일별 월별 계절별 다양한 인사말로 안부인사를 나누어보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